면역 영상의학 권위자 '김의신 박사'의 분자 영상 경험을 직접 듣는 기회 > 미디어

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면역 영상의학 권위자 '김의신 박사'의 분자 영상 경험을 직접 듣는 기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1-11-08 12:04 조회 104회 댓글 0건

본문

제11회 암정복 국제 웨비나 오는 17일 개최

제11회 암정복 국제 웨비나 이미지. 사진 = 매경헬스DB
제11회 암정복 국제 웨비나 이미지. 사진 = 매경헬스DB

오는 17일 개최되는 '제11회 암정복 국제 웨비나'에 '면역 영상의학' 연구와 핵의학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알려진 미국 텍사스대학교 MD 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 김의신 박사 강연자로 참여한다.

김의신 박사는 MD 앤더슨 암센터 핵의학과장을 역임했으며, 이후 MD 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로 위촉됐으며, 지금도 미국 텍사스대학교 의과대학 내과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또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 석좌교수와 경희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석학교수,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분자의학및바이오제약학과 WCU교수 등에 소속(위촉)되어 후학들을 양성하며 왕성한 연구 현황을 보여주고 있다.  

김의신 박사는 이번 웨비나에서 '분자 영상을 이용한 암과 치매의 진단 및 관리'에 대해 발표한다. 

해당 발표는 분자 영상이 불치의 병으로 알려진 암과 치매의 조기 진단을 통해 어떻게 환자의 관리와 생존율에 도움을 주는지에 대한 고견과 CT나 MRI, 또는 초음파의 형태학적 변화와 PET 이나 SPECT 의 기능적 변동을 접목한 분자 영상으로 진단과 치료 효과를 판단 형태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 치료약에 동위원소를 붙인약을 사용하여 진단과 치료를 동시에 할수있고 치료의 효과를 예측할수 있어 개인적 맞춤치료를 할수 있음에 대하여 객관적이고 구체화된 임상적 예를 들어 소개할 예정이다. 

제11회 암정복 국제 웨비나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암정복국제웨비나'를 검색하면 사이트 접속할 수 있고,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1 암정복 국제 웨비나

MBN 건강미박람회 사무국.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90 9층
대표번호 . 02.2000.5806 | FAX . 02.2000.5821

Copyrightⓒ2021 암정복 국제 웨비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