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암 치료 석학들 한 자리에…‘암정복 국제 웨비나’ 성료 > 미디어

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국내외 암 치료 석학들 한 자리에…‘암정복 국제 웨비나’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1-11-18 09:18 조회 112회 댓글 0건

본문

  • 기자명 
암정복 국제 웨비나 실시간 진행 화면

암정복 국제 웨비나 실시간 진행 화면


최신 암 치료법에 대한 정보와 지견을 나누는 ‘암정복 국제 웨비나’가 17일 개최됐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암정복 국제 웨비나’는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올해 처음으로 웹세미나(웨비나) 형태로 진행됐다.

실시간으로 진행된 웨비나에는 약 5천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발표에는 중입자 치료의 세계적 권위자인 일본의 츠지이 히로히코 박사와 면역치료 권위자인 츠카모토 마코토 박사, 미국 텍사스대학교 MD 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이자 핵의학 전문가 김의신 박사,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암센터 초대병원장을 역임한 길메리재활용양병원 전병찬 대표원장이 참석했다.

츠지이 히로히코 박사와 츠카모토 마코토 박사는 일본 현지에서 화상회의를 통해 참석했다.

츠지이 히로히코 박사의 ‘중입자 암치료법의 현상과 매력’이라는 주제로 중입자 치료의 특징과 장점, 일본에서의 임상 경험을 발표 했다.

이어 츠카모토 마코토 박사는 암 치료법 중 면역세포요법에 대해 설명하며 현재까지의 면역세포요법의 발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을 이어갔다.

핵의학 전문가 김의신 박사는 분자 영상을 이용한 암과 치매 진단 및 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알기 쉽게 들려줬다.

대한오존의학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전병찬 박사는 오존치료에 대해 설명했다. 국내에서는 아직 익숙하지 않은 치료법 중 하나인 오존치료의 원리와 교모세포종에 적용하는 오존치료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알려줬다.

주제발표에 이어 시청자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먼저 2023년 한국에도 도입되는 중입자 치료에 관한 질문에 츠지이 박사는 “중입자 치료를 선행하고 있는 일본의 경험이 좋은 참고가 될 것”이라며, “한국 도입으로 중입자 치료를 받는 환자가 증가하고 기술도 더 발전해 많은 암환자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의신 박사는 암을 이겨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전문가의 지도를 잘 따라야 하고 의사를 신뢰해야 한다”며 “단백질을 충분히 잘 섭취하고 물을 많이 마시는 기본적인 생활습관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강연 내용은 ‘암정복 국제 웨비나’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제11회 암정복 국제 웨비나'는 건강의료 전문 미디어 매경헬스와 중입자치료지원센터코리아, 인포유금융서비스가 주최하고, MBN건강미박람회사무국이 주관하며 KB손해보험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mkhnews@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서정윤 기자 sjy1318s@mkhealth.co.kr

출처 : 매경헬스(http://www.mkhealth.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1 암정복 국제 웨비나

MBN 건강미박람회 사무국.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90 9층
대표번호 . 02.2000.5806 | FAX . 02.2000.5821

Copyrightⓒ2021 암정복 국제 웨비나. All Rights Reserved.